고객 관리 안내문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∙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.
고객은 영업장∙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) 금융회사가 본인의
개인신용정보(이하 “본인 정보”라 한다)를 제휴∙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
2)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 “마케팅”이라 한다)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
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
않으신 경우에는 제휴∙부가서비스 및 신상품∙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2.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상의 고객 권리
가. 본인 정보의 제3자 제공 사실 통보 요구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 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 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나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∙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∙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∙주소∙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다. 본인 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
고 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. (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
라. 본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 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마. 본인 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9조에 따라 본인 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바.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5조에 따라 홈페이지( www.abllife.co.kr)를 통해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사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사. 개인신용정보의 삭제요구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8조의3에 따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 후 일정기간(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 :5년.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이지 않은 선택적 개인신옹정보 : 3개월)이 경과한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ABL생명은 고객님의 요청에 대한 결과를 통지하고 있습니다. 다만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가 「신용정보법」상 삭제 예외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현재 거래중인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와 분리보관 하는 등의 방법으로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.
NICE평가정보㈜ : 1600-1533 (www.creditbank.co.kr)
서울신용평가정보㈜ : 1577-1006 (www.siren24.com)
코리아크레딧뷰로㈜ : 02–708-1000 (www.allcredit.co.kr)
3. 위의 고객권리 행사 방법 및 불편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당사에 대한 상기 고객권리 행사 방법
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하거나 애로사항이 있는 경우 연락처
당사 소비자부/정보보호인 : 02-3787-7482~7486
협회 : 02-2262-6600, 금융감독원 : 02-3145-5114
4. "에이비엘생명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"
고객권리 안내문을 변경하는 경우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(www.abllife.co.kr) 게시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.
전화 수신 거부 동의 철회
전화수신거부 | 동의철회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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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 | 고객이 더 이상 본인에게 당해 보험회사 및 제휴회사의 상품에 대해 전화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요청하는 권리 | 고객이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요청하는 권리 단, 금융거래를 체결한 에이비엘 생명보험주식회사에 대한 본인정보 활용중단, 타 생명보험회사, 생명보험협회 및 개인신용 평가를 위한 신용정보집중기관, 신용정보회사, 업무위탁사 등에 대한 정보제공동의철회는 제한됩니다. |
신청자격 | 본인에 한하며, 배우자 등 가족 및 제3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. (법정대리인 및 위임을 받은 대리인도 신청 가능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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